한복진흥원

KHPF
한복진흥원

  • 공유하기
  • 화면 인쇄하기
  • 카카오톡공유
  • 블로그공유
  • 페이스북공유
  • 트위터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공유
  • 4대 핵심 목표
    경북의 멋 미래의 가치, 경북문화재단이 함께합니다.

    정체성 (Originality)
    • 민족복식의 자존심과 정신이 깃든 전통 한복 전승
    • 인간문화재, 명장 교육 통한 한복 전수 및 전문 인력 육성
    • 상주진흥원의 전문/정통성 강화, 세계 유일성 이미지 구축
    차별화 (Differentiation)
    • 명주, 소재 등 상주 한복 자체 DNA 발굴, 독창성 차별화 전략
    • 실용성, 미적가치, 가격 경쟁력 등으로 대중 브랜딩 강화
    • 한복의 시작은 명주, 명주의 시작은 상주- 4대 <한> 마케팅 연결
    산업화 (Industrialization
    • 정통 복식 현대화, 융합산업연구 전문 기관으로 육성
    • 최초 유일성 산·학연계 한복산업화 클러스터 구축
    • 디자인, 생산, 유통의 선순환 산업구조 정착으로 일자리 창출
    한류화 (Globalization)
    • 디지털 초연결시대 한복 세계화 중심 플랫폼으로 정착
    • 패션기업과 공동사업추진, 한복 신한류 콘텐츠 마케팅시대 개막
    • 상주 3백, 문경세제, 안동하회, 영주백두대간 융합 한류 관광단지화